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냉장고 냄새의 원인과 냄새 없애는 여러 가지 방법

by 아재의삽화 2021. 5. 30.
반응형

냉장고 냄새의 원인과 냄새 없애는 여러 가지 방법

냉장고 냄새의 원인

 

냉장고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특유의 퀴퀴한 악취가 난다. 냉장고는 온도가 낮아도 밀폐가 된 공간이라 부패가 일어나면 세균이 다량으로 번식 가능하다. 물론 냉장고 안에 넣어둔 음식 냄새도 냉장고 냄새의 원인이 되겠지만 냉장고 특유의 안 좋은 냄새가 있는데 바로 밀폐된 공간에서 세균 때문에 발생한 기체 냄새라고 한다.

 

냉장고-냄새-탈취' data-ke-mobilestyle=
냉장고-냄새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다양한 방법들이 많은데 그 방법들을 소개해보자.

 

- 소주의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냉장고 냄새가 사라진다.

- 은 미세한 구멍들이 냄새를 흡착하여 냄새를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물로 씻고 햇볕에 말려서 사용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 커피를 내리고 남은 찌꺼기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효과뿐만 아니라 은은한 커피 향을 내어준다.

- 베이킹 소다를 컵에 담아 냉장고 구석에 넣어 몇 주간 교체하지 않아도 탈취효과가 있다.

- 녹차를 마시고 난 티백이나 잎을 컵에 담아 넣어주면 탈취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생선 비린내, 암모니아, 마늘냄새에 효과가 있다.

- 물에 적신 신문지를 용기에 넣고 냉장고에 하루 정도 넣어두면 신문지가 냄새를 흡수한다.

- 먹다 남은 식빵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용기나 비닐봉지에 입구를 열어놓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다.

- 먹다 남은 김 빠진 맥주로 냉장고를 닦으면 탈취효과뿐만 아니라 찌든 때를 깔끔히 청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서 분무기로 뿌리고 마른걸레로 청소를 하면 탈취효과와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또한 식초 탄 물을 뚜껑을 열어둔 채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하루정도 넣어두면 탈취효과를 볼 수 있다.

- 레몬즙을 작은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거나 레몬 껍질을 넣어 두면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다.

- 사과를 반으로 잘라 냉장고 안에 넣어 두면 천연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