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양파를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하는 방법

by 아재의삽화 2021. 7. 1.
반응형

상온에서 장기간 양파 보관하는 방법

양파보관-방법
양파

 

양파를 소량으로 구매하면 좋지만 가격 대비 대용량 망으로 종종 구입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양파를 주재료가 아닌 부재료로 사용할 경우 몇 개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남은 양파가 흐물 해지면서 썩어가는 것을 여러 번 경험하게 된다. 특히, 날씨가 더워지는 계절에는 더욱 장기간 보관하기 어렵다.

 

종이박스와 신문을 활용하자.

 

감자, 고구마를 포함해서 채소보관에 신문만큼 활용도가 좋은 것이 없다. 먼저 종이박스를 준비해서 통풍이 잘 되도록 박스에 구멍을 낸다. 그러고 나서 종이 박스 안에 신문을 3~4장 두께로 깔아준다. 깔아놓은 신문 위에 양파를 하나씩 넣는다. 바닥에 양파가 깔렸으면 그 위에 다시 신문을 깔고 양파를 다시 쌓는다. 공간이 된다면 신문을 깔고 양파를 놓는 식으로 층을 쌓아가며 넣는다. 양파가 썩는 이유가 양파 자체에 있는 수분 때문인데 신문이 양파의 수분을 흡수해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소량으로 한 두개씩 보관을 할 때도 양파를 한 개씩 신문으로 감싸서 보관을 하면 마찬가지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양파는 크기가 클수록 곰팡이균이 번식을 잘하므로 먹을 때 큰 것부터 먹도록 하자.

 

양파가 많이 나오는 시기에 저렴한 가격 때문에 대량 구매하셨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여 버리는 것 하나 없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만약 양파를 저온으로 저장할 수 있는 저장창고가 있다면 보관 온도는 0도~0.5사이로 유지한다면 오랜 시간 보관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