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자

디아2 래더28 시즌 첫 샤코

by 아재의삽화 2021. 7. 3.
반응형

디아2 래더28 시즌 첫 샤코, 할리퀸 크레스트 샤코

 

샤코
디아2 샤코

디아블로2 래더28 시즌을 통해서 처음으로 주워 온 샤코다. 그동안 룬워드 학식을 쓰고 있었는데 드디어 벗어버리고 햄딘 뚜껑의 졸업템인 샤코를 쓰게 되었다. 애니참도 없고 횃불도 없는 상태라 레지가 많이 딸려서 샤코를 라주크에게 줘서 구멍을 내고 움룬을 박았다. 디아2를 오랫동안 한 유저라면 유니크템에 대한 애정이 조금 있다. 상당수의 유니크 아이템이 룬워드에게 밀려 상점에 팔려나가 버리지만 샤코는 여전히 디아2의 국민 투구 아이템이다.  많은 캐릭터들이 최종 졸업템으로 사용한다. 특히 해머딘은 상당수가 최종템으로 샤코를 선택한다. 

 

할리퀸 크레스트 샤코. 통칭 샤코의 옵션.

 

방어: 98-141 (변함)
착용 가능한 레벨: 62
착용 가능한 힘: 50
내구력: 12
+2 모든 스킬 상승
+(캐릭터 레벨당 1.5) 1-148 라이프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캐릭터 레벨당 1.5) 1-148 마나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데미지 감소 10%
50%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2 모든 능력치
(1.09 패치 이후)

 

샤코의 +2모든 스킬 상승과 +2 모든 능력치가 매력적이고 캐릭터 레벨에 따라 많은 라이프와 마나를 높일 수 있다는 것과 데미지 감소 10%도 상당한 매력이다. 추가로 50% 매찬도 무시할 수 없는 옵션이다.  레지가 없다는 단점을 상쇄하는 매력적인 옵션 때문에 최종 졸업템으로 인기가 있다.

 

샤코의 변동 옵션은 방어뿐이다. 거래를 할 때만 방어의 수치를 보고 상급이니 하급이니 차이를 둘뿐 실제로는 미비한 차이라 게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방어 수치가 낮더라도 게임에는 별 영향이 없으니 뽀대를 중요시 하거나 거래를 할 것이 아니라면 아무거나 착용을 해도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오히려 소켓을 뚫어서 어떤 룬이나 주얼을 박느냐가 더 중요하다. 

 

거래를 할 때 가끔 미확샤코라고 파는 경우가 있다. 보통 미확인 아이템은 확인을 하기 전까지는 랜덤으로 옵션이 나와서 변동 옵션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미확인체로 파는 것인데 샤코는 변동 옵션이 방어뿐이고 미확일 때도 방어 수치는 나와있어 미확이 아무런 의미가 없다. 혹시나 속아서 구매하지 않기를 바란다.

 

미확샤코
미확인 샤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