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자

디아2 슴딘의 필수 아이템 룬워드 망명

by 아재의삽화 2021. 7. 4.
반응형

디아2 슴딘의 필수 아이템 룬워드 망명

룬워드-망명
망명 룬워드

디아블로2 캐릭터 중에 팔라딘 슴딘은 방패로 몹을 잡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정확히는 일반몹이 아닌 보스몹만 상대하는 특이한 캐릭터다. 일반몹은 능률적인 면에서 잘 상대하지 않고(질로 잡몹 처리를 하긴 하지만 효율이 낮다.) 오로지 보스몹 한놈만 두들겨 팬다. 그래서 다른 캐릭터들이 상대하기 벅찬 우버디아, 횃불퀘스트 보스몹을 상대로 많이 키운다. 

 

그래서 슴딘에게 가장 중요한 필수 아이템은 방패다. 그 중에서도 룬워드 망명을 많이 선호한다. 물론 다른 방패를 쓰는 게임 유저도 있지만 우버디아와 휏불퀘스트를 무난하게 하기 위해서는 망명이 여러 가지 이유로 유리하다. 

 


망명 (Exile)


4소켓 팔라딘 방패
벡스 + 오움 + 아이스트 + 돌
(Vex + Ohm + Ist + Dol)

타격 시 15% 찬스로 레벨 5 라이프 탭 시전
착용 시 레벨 13-16 디피언스 오오라 (변함)
2 오펜시브 오오라 스킬 증가 (팔라딘만)
30% 빠른 블럭 확률
타겟 얼림
220-260% 디펜스 증가 (변함)
라이프 회복 +7
5% 최대 콜드 저항력 증가
5% 최대 파이어 저항력 증가
25% 매직 찬스 증가
4초에 내구력 1 회복

 

망명 방패의 가장 큰 매력은 타격 시 15% 찬스로 레벨 5의 라이프 탭이 시전 된다는 것이다. 슴딘이 방패로 보스몹을 상대할 수 이유가 라이프 탭 때문이다. 그래서 라이프 탭 때문에 룬워드 망명 외에도 뱀파장과 룬워드 마소를 최종 템으로 사용한다. 다만 마소는 너무 비싼 룬 때문에 현질 구매가 아니면 불가능하다. 사실 마소가 없어도 라이프 텝은 망명과 뱀파장에 붙은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마소까지 껴도 라이프 탭이 늦게 켜지는 경우가 있다. 

 

망명에는 5% 최대 콜드 저항력 증가와 5% 최대 파이어 저항력 증가가 있기는 하지만 방패에 기본으로 있는 올레지가 없다. 그래서 꼭 필수로 레지가 40 ~ 45가 붙어있는 노말 팔라딘 방패를 재료로 사용한다. 필수다! 횃불퀘까지 하려면 슴딘은 황금레지만으로도 모자라는데 인벤에 횃불을 넣지 않는 경우도 많다. 횃불은 인벤에 2개를 담을 수 없기 때문에 횃불퀘를 완료하고 떨어진 횃불을 바로 주울 수가 없다. 그래서 방패에 레지가 붙지 않으면 레지가 딸려서 게임이 힘들다.

 

룬워드 망명은 룬은 사실 그렇게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데 재료인 에테 4솟 40레지 이상의 팔라딘 방패를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 결국에는 나도 에테는 포기하고 45레지가 붙은 팔라 방패로 망명을 만들었다. 방패가 곧 무기인데 에테리얼로 쓰면 내구도가 분명히 닳을 것이고 수리가 안 되는데도 에테리얼을 쓸 수 있는 이유는 룬워드 망명에 붙은 옵션 중에 내구력 1회복(매 4초당)이 있기 때문에 내구력 자동 회복이 되어 수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