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자

디아2 햄딘 캐릭터 레벨98 달성. 레벨에 따른 경험치표

by 아재의삽화 2021. 7. 2.
반응형

 

디아2 햄딘 캐릭터 레벨 98 달성. 레벨에 따른 경험치표

레벨98달성
햄딘 레벨98

나의 햄딘 캐릭터가 레벨 98을 달성했다. 디아2가 너무나 오래된 고전게임이고 99레벨 캐릭터를 가진 게임유저들도 엄청나게 많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오랜만에 98레벨까지 올린 캐릭터다. 물론 나도 예전에 만렙인 99레벨 해머딘을 가지고 있었다. 그 당시에는 청춘을 갈아서 만든 만렙 캐릭터였는데 디아블로2 게임에 관심이 사라지고 계정을 방치했더니 결국 만료일을 넘겨서 사라져 버렸다. 그때 많이 아까워했었다.

 

그러다 가끔씩 디아2 게임을 했는데 고레벨은 시간상으로 엄두를 낼 수가 없었다. 예전처럼 인생을 갈아서 레벨업을 할 수도 없는 나이고 즐기자고 하는 게임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일 수는 없는 상황이다. 더군다나 옛날에는 횃불키를 활용해서  트리스트람에서 무한으로 생성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레벨이 빨리 오르는 꼼수도 있었다. 하지만 패치 이후 더 이상 트리스트람을 활용한 레벨업을 하는 편한 방법이 없어지고 오로지 디발런을 통한 무한 도돌이를 할 수밖에 없어졌다. 

 

요즘은 봇이 방주인이 된 공방 디발런을 따라다니기만 하면 레벨업이 되지만 레벨 90 중반 이후부터는 자동 봇이 하는 공방을 따라다녀도 경험치가 적게 올라 수동 레벨업은 포기하게 된다. 디아2가 대세인 게임도 아니고 이젠 끝물에 블리자드가 생명연장을 겨우 하는 게임인데 레벨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할 수가 없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만렙을 수동으로 한다는 것은 거의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공방이 아닌 솔방으로 디아와 바알을 잡고 사냥터 2~3곳을 추가해서 다닌다면 97레벨에서 98레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대략 2,000게임을 해야 한다. 그리고 98레벨에서 만렙인 99레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대략 4,500게임을 해야 된다는 계산이 나온다. 하루 종일 게임만 한다고 해도 극악으로 힘든 조건이다.

 

디아2경험치표
디아블로2 경험치표

디아블로2 경험치표를 보면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해당 레벨에서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사냥터가 된다.

예를 들자면 레벨 19 ~23은 노말 난이도 액트3에서 사냥을 하면 경험치를 가장 많이 얻을 수 있고 레벨 95 이상부터는 헬 난이도 액트5에서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다. 고렙부터 디발런만 돌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