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디아2 렐름다운, 렐따 1분안에 해결하는법 - 아이피 변경

by 아재의삽화 2021. 7. 5.
반응형

디아2 렐름다운, 렐따 간단히 해결하기 - 초간단 아이피 변경

 

렐름다운
디아2 렐름다운

고전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디아블로2를 여전히 즐기는 유저들이 많다. 블리자드가 서버를 계속 유지해주는 것이 어떨 때는 고마운 마음이 들 때가 있다. 하지만 디아2를 하는 유저들의 공통된 불만이 있다. '렐름 다운' 바로 '렐따'가 너무 자주 발생한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게임하는 유저가 방을 수시로 생성하고 들락날락 하며 서버에 무리를 준다는 이유 때문에 개별적으로 렐따를 줬는데 최근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정기적으로 다수의 유저에게 이유 없이 렐따를 먹인다. 그런 이유로 게임을 하다가 개인렐따나 정기렐따가 언제 걸릴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늘 하게 된다.

 

가장 큰 부담은 게임을 못하는 것도 문제지만 아이템을 옮기려고 혼자서 방을 만들었는데 렐따가 걸려서 게임에 접속 자체를 못해 아이템을 날려먹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것이다. 물론 시디키 2개로 멀티 접속을 하면 렐따 때문에 아이템을 날려먹는 일이 덜하지만 여건상 멀티가 어려운 유저들도 많다.

 

하지만 렐따가 걸렸을 때 아주 간단하게 1분 안에 렐따를 탈출하는 방법이 있다. 컴퓨터 재부팅을 할 필요도 없다. 

 

렐따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10 기준) 아이피 변경.

 

- 모니터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검색창에 '장치관리자' 입력한다. 

- 장치 관리자 창이 새로 생겼다면 '네트워크 어댑터' 더블클릭한다.

-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에 컴퓨터에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 이름이 나올 것이다. (컴퓨터 보드마다 이름이 다름)

렐름다운해결01
네트워크 어댑터

- 오른쪽마우스 클릭해서 '속성'창을 열고 메뉴 중에 '고급' 클릭

- 나오는 메뉴중에 '로컬 관리 주소'를 클릭하면 보통 '없음'이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렐름다운해결02

- 위의 사진처럼 12자리 값이 나오는 부분으로 선택하고 숫자 중에 하나를 바꿔준다. 

예를 들어 사진처럼 숫자가 0000000018AA 이라면 0000000017AA로 바꿔주고 확인을 눌러준다.

- 이렇게 하면 간단히 아이피를 바꿀 수 있다. 5초 뒤에 디아2 게임을 재접하면 다시 게임을 다시 진행할 수 있다. 

- 컴퓨터 재부팅할 필요없다. 바로 게임으로 들어가도 된다.

 

만약 방만들고 아이템을 떨구었는데 렐따가 걸렸다면 바로 위의 방법으로 아이피 주소를 변경하고 재접속하면 방이 없어지지 않고 살아있을 것이다. 더 이상 렐따때문에 게임을 못하거나 아이템을 잃는 일은 없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