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자

직득한 룬으로 디아블로2 룬워드 수수께끼 만들기

by 아재의삽화 2021. 6. 10.
반응형

직득한 룬으로 디아블로 2 룬워드 수수께끼 만들기

 

룬워드-수수께끼
수수께끼 룬워드

 

업자의 판매를 통한 구입이 없다면 하나 장만하기가 무척 어려운 수수께끼 룬워드다. 자(조)룬과 베르룬이라는 고급룬의 드랍률이 낮은 편이라 직득으로는 쉽게 만들 수 없는 룬워드인 것이다. 현실에서는 업자를 통해 구입을 하는 편이라 디아 2를 꾸준히 해왔다면 몇 개씩 소장하고 있을 것이다. 흔히 수수 갑옷을 졸업템이라고 하는데 소서리스 외에 대부분의 직업군들이 최종적으로 입게 되는 갑옷이다. (인내를 졸업템으로 더 선호하는 캐릭터도 있다.) 

 

나 역시도 가지고 있는 수수갑옷 대부분이 업자에게서 구입한 것이었는데 오랜만에 베르룬과 자룬을 직득해서 업자 물건이 아닌 내가 직득한 룬과 갑옷 재료로 수수께끼를 만들어 보았다. 직득으로 장만하는 룬워드 아이템은 나름 자신만이 주는 가치가 있는 것이다.

 

수수께끼 만드는 과정

 

 

수수는 레더 전용 룬워드가 아니라서 스탠로드 유저인 나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3솟 갑옷에 순서대로 자(Jah)룬 - 아이드(Ith)룬 - 베르(Ber)룬을 박으며 수수께끼(Enigma)가 완성된다. 많은 사람들도 그렇지만 나 역시도 메이지 플레이트 갑옷에 수수작을 하는 것을 선호한다. 힘제가 55라서 능력치에서 힘에 전혀 투자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투자하지 않은 능력치를 생명력에 투자를 할 수가 있다. 수수의 옵션은 모두가 좋지만 가장 매력인 것은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소서리스 전용 스킬을 (텔레포트가 가능한 아이템이 있기는 하다) 수수만 입으면 모든 캐릭터들이 텔레포트로 날아다녀 캐릭터 간의 발란스에 지각변동이 있을 정도였다.

 

만약에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출시되고 블리자드측에서 봇이나 핵관리를 너무나 철저하게 해서(그럴리는 없지만) 더 이상 수수께끼같은 고급 룬워드를 쉽게 구할 수 없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고급 룬워드 착용이 어려워지는 디아2의 새로운 시대도 흥미가 생긴다.

 

 

 

 

• 수수께끼(Enigma) 룬워드 옵션

 

+2 모든 스킬 상승
+45% 매우 빠른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1 텔레포트
+750~775 방어 (변함)
+(캐릭터 레벨당 0.75) 0~74 힘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최대 라이프 증가 5%
데미지 감소 8%
+14 몬스터를 죽일 때마다 라이프를 얻음
15% 대미지 마나로 흡수
(캐릭터 레벨당 1) 1~99%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