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

넷플릭스 나는 어떻게 슈퍼히어로가 되었는가 후기

by 아재의삽화 2021. 7. 18.
반응형

나는 어떻게 슈퍼히어로가 되었는가 (How I Became a Super Hero, Comment je suis devenu super-héros, 2020)

 

슈퍼히어로
How I Became a Super Hero

2021년 7월에 공개된 프랑스 영화다. 장르는 sf, 액션이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감독: 더글라스 아탈(Douglas Attal)

출연: 피오 마르마이(Pio Marmai), 레일라 벡티(Leila Bekhti), 비말라 폰즈(Vimala Pons)

 

https://www.youtube.com/watch?v=CI6MV7ZTCbg 

나는 어떻게 슈퍼히어로가 되었는가(How I Became a Super Hero) 예고편

 

대략의 줄거리 (결말 미포함, 스포일러 약간 있음):

초능력을 쓰는 사람들과 일반인들이 공존하는 프랑스 파리, 주인공 게리 모로(피오 마르마이, Pio Marmai)는 초능력 관련해서 생기는 사건을 전담하는 경찰이다. 최근 초능력으로 인한 사건들이 많이 발생하고 사건 관련 초능력을 쓰는 초능력자들이 갑자기 사라지는데 모로는 새로 온 파트너 샬츠만(비말라 폰즈 , Vimala Pons)과 함께 수사에 나선다.

 

한편, 청소년들 사이에 코로 흡입만 해도 일반인이 초능력을 쓸 수 있는 약이 불법 유통되고 있었다. 그로 인한 범죄도 늘고 있는 상태. 그 약을 공급하는 악당(나자: 스완 아르로드 Swann Arlaud)은 초능력자를 납치해서 강제로 수혈을 받고 그 피에서 능력을 발현하는 약을 만들어서 공짜로 청소년들에게 유통을 시킨다. 

 

모로는 예전에 팩 로열이라는 슈퍼 히어로 팀과 인연이 있었는데 현역에서 물러났던 팩 로열의 도움을 받아 사건의 실체에 점점 접근하게 된다. 나머지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직접 감상하길...

 

개인 감상평:

sf장르는 마블이나 DC에서 눈높이를 높여놓아서 마블과 DC가 큰 백화점 같다면 이 영화는 구멍가게 같은 느낌이 들었다. 초능력자들의 피에서 그들의 능력을 카피할 수 있는 약을 대량으로 만들어서 일반인들에게 유통시켜서 일반인도 초능력을 쓸 수 있게끔 한다는 소재는 좋았으나 딱히 볼거리가 화려하다거나 스토리가 박진감이 있지도 않고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는 촘촘한 연출도 아니다. 그냥저냥 시간 떼우기 정도의 스케일을 가진 영화다.

 

너무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소재가 주는 재미가 있어 볼만은 하다. 화려한 연출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영화의 CG는 우리나라 드라마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수준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