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듀얼 모니터 쓰다가 사라진 프로그램 창, 화면 불러오는 방법

by 아재의삽화 2021. 10. 18.
반응형

듀얼 모니터 쓰다가 사라진 프로그램 창, 화면 불러오는 방법

 

 

사라진창찾기01
사라진 창

 

 

 

평소 듀얼 모니터를 쓰다가 여러 이유에 의해서 다시 모니터 1개만 써야 할 때가 있다. 그런데 문제는 듀얼로 쓸 때는 양쪽 창으로 나눠 나타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의 화면이나 윈도우 창들이 모니터 1개로 바꿨으니 당연히 모니터 하나에 다 나타나야 하는데 사라지고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사라진 창이나 화면 때문에 더 이상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가 없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토렌트 프로그램을 들자면 다운로드 주소를 클릭하면 선택창이 나타나야 하는데 보이지 않아서 다음 단계로 진행을 못할 때가 있다.

이렇듯 듀얼 모니터의 기능 때문에 사라진 창을 불러오지 못해 고민일 때 간단히 해결 방법이 있다.

 

alt키 + 스페이스바를 동시에 누르면 작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새창이 뜰 것이다.

 

 

사라진창찾기02
사라진창 복원01

 

이동에 해당하는 M키를 눌러서 선택하고 키보드의 방향키 ( →←↑↓) 중에 아무거나 한 번만 클릭한다.

그리고 마우스를 슬며서 이동을 하면 사라졌던 (숨겨졌던) 창이 마우스 커서를 따라서 따라올 것이다. 그리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마지막으로 눌러주면 그 자리에 멈춰 고정이 될 것이다.

 

간단하지만 방법을 모르면 한참 헤매게 되는 듀얼모니터 기능 때문에 사라진 창을 불러오는 팁이다. 

 

 

 

 

 

 

 

디아블로2 폭활 큰까마귀 발톱 롱보우 레이븐 클러 Raven Claw

디아블로2 폭활 큰까마귀 발톱 롱보우 레이븐 클러 롱보우 Raven Claw 보통(노말) 난이도 인첸트방에서 큰 까마귀 발톱 롱보우를 든다면 레벨업은 빠른 속도로 할 수 있다. 일명 '폭활'로 통하는 '

ggongmin.tistory.com

 

 

2021년 세계 디지털 삶의 질 지수(DQL INDEX) 한국은 몇 위일까?

2021년 세계 디지털 삶의 질 지수(DQL INDEX) 한국은 몇위일까? 코로나로 인해서 세계 각국은 보건위기로 인한 리스크가 커짐에 따라 사회, 경제,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디지털화가 그 어

ggongmin.tistory.com

 

 

골판지를 너무나 사랑하는 나라. 일본은 자신의 미래를 예견한 것인가?

골판지를 너무나 사랑하는 나라. 일본은 자신의 미래를 예견한 것인가? 골판지를 가지고 개인이 취미로 즐길 때는 그래도 뭔가 손재주가 좋은 장인 같은 느낌도 들고 보는 사람 입장에서

ggongmin.tistory.com

 

 

 

 

 

반응형

댓글